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지극히 평범한 슈퍼히어로

영화 샤잠 스틸컷

DC유니버스에 새로 입성한 샤잠(SHAZAM)은 순수한 영혼을 가진 빌리 뱃슨(애셔 앤젤 분)이라는 소년이 7가지 대죄(大罪)를 막고 있는 마지막 마법사(디몬 하운수 분)에게 소환돼 그의 이름인 ‘샤잠’을 외치는 순간 솔로몬(Solomon)의 지혜와 헤라클레스(Hercules)의 힘, 아틀라스(Atlas)의 체력, 제우스(Zeus)의 권능, 아킬레스(Achilles)의 용기, 머큐리(Mercury)의 스피드까지 갖춘 슈퍼히어로가 된다.

하루아침에 슈퍼히어로(제커리 레비 분)가 된 탓에 새로운 이름도 짓지 않아 행여 사람들이 누구냐고 물으면 즉흥적으로 여러 이름을 이야기 하느라 관객도, 본인도 혼란스럽다.

하지만 이러한 모습조차 기존의 슈퍼히어로에 비해 뭔가 어설퍼서 재미나다.

사실 빌리 뱃슨은 어릴 때 놀이공원에서 엄마의 손을 놓친 탓에 졸지에 고아가 돼 이집 저집 위탁가정을 돌아다니는 신세의 15세 청소년이다.

가는 집마다 정을 못 붙여 여러 위탁가정을 전전하던 그가 우연히 탄 기차가 안내한 마법사에게 끌려가 이름도 웃긴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우자 모습도, 능력도 달라졌으니 당연히 혼란스러울 것이다.

더욱이 외모는 성인이 되었지만, 아직 정신연령은 15세에 불과한 탓에 하는 행동이 딱 ‘어른이’ 같다.

원래는 평범한 15세 청소년인 탓에 악당과 싸우다 불리해지면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워 다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면 그가 누구인지 분간도 잘 안 되는 탓에 쉽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

그런 그의 존재를 유일하게 아는, 같은 위탁가정의 또래 프레디(잭 딜런 그레이저 분)는 평소 슈퍼히어로에 빠진 덕후답게 그의 매니저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영화에서 그는 자신의 능력을 빼앗기 위해 분노, 식탐, 교만, 색욕, 나태, 질투, 탐욕이라는 7가지 대죄를 이용해 공격해 오는 시바나 박사(마크 스트롱 분)와 맞서 싸운다.

눈여겨 볼 점은 빌리 뱃슨의 출생배경이다. 3살 때 놀이공원에서 엄마가 준 나침반을 주우려다 엄마의 손을 놓치는 바람에 미아가 된다.

다행히 경찰의 보호를 받으며 엄마를 기다리지만 엄마는 결국 나타나지 않아 그는 그때부터 위탁가정을 전전하게 된다.

그러면서도 그는 계속해서 엄마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한다.

결국 나중에 생모를 찾아내지만, 정작 그날 자신이 경찰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서도 17살인 자신이 제대로 키우지 못할 바엔 고아가 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으로 빌리를 모른 척 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 나오지만, 만약 빌리의 엄마가 어린 나이에 아이를 낳았음에도 불구하고 가정이나 사회에서 제대로 보호를 받았더라면 그리고 미성년자이지만 엄마로서 아이 키우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었더라면, 그래도 빌리를 버렸을까.

어린 나이에 아이를 낳은 것이 잘 했다, 잘못 했다의 관점으로 보지 않고, 어쨌든 아이를 낳은 엄마가(아마도 애 아빠가 모른 척 하니 혼자 키우느라 빌리를 버렸을 것이다) 혼자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사회가 도움을 주지 못한 점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

성인 엄마는 지원해 주고, 미성년 엄마는 지원을 안 해 주는 것이 아니라면 누구나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

아울러, 악당이 된 시바나 박사 역시 8살 때 마법사에게 소환 됐으나 욕망이 강해 자격 미달로 퇴짜를 맞은 후 악감정을 갖게 돼 악당이 된다.

그 역시 어린 시절, 형과 아버지에게 치여서 기를 펴지 못하고 살던 터라 마법사의 소환에 너무 기뻐한다. 드디어 자신도 형이나 아버지에게 무시당하지 않을 만큼 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욕망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만약 그가 어린 시절 가족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자랐다면, 인정받기 위해 과한 욕심을 부리지도 않았을 것이며, 그랬다면 마법사에게 퇴짜를 맞지도 않았을 것이고, 그러면 복수심에 불타 악당이 되는 일도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했기에 7가지 대죄를 자신의 몸속에 지니게 된 악당이 되자마자 그가 맨 먼저 한 일은 아버지와 형을 죽이고 회사를 차지하는 일이었다.

그동안과 새로운 결의 슈퍼히어로 영화 <샤잠!>은 오는 3일 개봉한다.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

댓글 남기기

Chinese (Simplified)EnglishGermanGreekItalianJapaneseKoreanRussianSpanish
글자크기 변경하기
고대비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