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외국영화톱기사(우측)

돈의 유혹에 빠지지 않으면…

애니메이션 배드 가이즈2 스틸컷

오늘(30일)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배드 가이즈2>는 연쇄 절도 사건이 발생하자, 경찰청장이 ‘배드 가이즈’한테 사건 해결을 의뢰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자기들의 동료인 스네이키가 범인이라는 걸 눈치챈 이들은 경찰청장이 알기 전에 스네이키를 찾아내지만, 진짜 ‘유령 도둑’이 등장하면서 혼란에 빠진다.

‘유령 도둑’은 세상의 모든 금을 끌어당기는 맥거피나이트를 손에 넣어 이를 우주에 가져가 지구의 모든 금을 자기가 가지려는 계획이다.

배드 가이즈에게 이 계획을 털어놓으며 동참을 요구하지만, 배드 가이즈는 이제는 착하게 살기로 했다며 거절한다.

‘금 자석’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이를 우주로 가져가 지구의 모든 금을 끌어당겨 자기가 독차지하겠다는 발상이 역시 애니메이션다운 창의성이 돋보인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손을 씻은 배드 가이즈는 세상의 모든 금을 끌어당기는 금 자석 ‘맥거피나이트’를 같이 훔치자는 제안을 받고 거절하지만, 그 중 울프는 과연 거절한 게 잘한 일인지 고민한다.

말 그대로 일확천금(一攫千金)의 기회 앞에서 고민하는 게 어쩌면 당연할 수 있다.

그러나 결국 옳은 길을 택하는 용기를 보여준다. 이로 인해 사건이 종결된 후, 배드 가이즈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우리는 세상의 유혹에 쉽게 흔들린다. 특히 돈 앞에 장사 없다는 말처럼 돈의 유혹을 쉽게 뿌리치지 못한다.

그래서 유혹에 넘어가 도박에 빠지기도 하고, 마약을 팔기도 하고, 성매매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건 아마도 그들도 알고 있을 것이다.

가치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세상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다. 꼭 많은 돈을 버는 것을 삶의 목표로 삼지 않는다면, 많은 유혹을 물리칠 수 있다.

그리고 어쩌면 이 작품 속 배드 가이즈처럼 또다른 인생을 살게될 수도 있다.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

답글 남기기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