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연예톱기사(우측)

김제동, KBS 앵커 맡게 될까?

좌파 성향으로 분류돼 특정 정권에서 방송출연이 정지되었던 김제동이 공영방송인 KBS의 앵커로 물망에 올랐다.

KBS는 PD 출신들이 만드는 새로운 포맷의 뉴스 프로그램의 앵커로 김제동을 낙점한 것과 관련해, 내부에서 반발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이른바 KBS 1노조는 1일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좌편향 인사들이 KBS의 주요 시사프로그램을 도맡아 방송하더니 이번에는 뉴스앵커에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제동 씨를 기용한다고 한다”며 “공정성과 객관성, 균형성의 문제, 또 편파성의 문제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또, “이제 또 다시 KBS가 그때의 편파성 논란으로 빠져들지 모른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 뉴스프로그램을 만들겠다는 실무 책임자는 ‘천안함 폭침이 북한의 소행이라는 증거가 없다’라는 취지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PD”라며 제작진에 대한 불신도 드러냈다.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

답글 남기기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