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연예톱기사(우측)

닐 다이아몬드, 파킨슨병으로 콘서트투어 은퇴

싱어송라이터 ‘닐 다이아몬드’ 앨범 사진

 

지난 23일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닐 다이아몬드((Neil Diamond)가 최근 파킨슨병 진단을 받고 콘서트 투어 은퇴를 발표했다.

닐 다이아몬드의 50주년 기념 투어의 일환으로 3월에 진행 예정이던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콘서트를 취소했다. 파킨슨 발병에 따른 의사에 조언으로, 대규모 공연은 불가능해졌다. 하지만 작사, 녹음, 신규 프로젝트는 계속 할 것으로 밝혔다.

닐 다이아몬드는 “어쩔 수 없이 콘서트 투어 은퇴를 발표하게 되어 낙심이 크다. 그래도 지난 50년 동안 대중 여러분께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어 영광이었다. 티켓을 구매하시고 콘서트에 오려고 계획하신 모든 분들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 앞으로도 작사, 녹음, 기타 프로젝트 개발은 오랫동안 활발하게 계속할 생각이다. 충성스럽고 헌신적인 전세계 청중들께 감사 드린다. 그 동안 지지해주고 격려해주신 것에 대해 늘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 여러분 덕분에 이번 생은 ‘좋고, 또 좋고, 정말 좋았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전했다.

닐 다이아몬드는 1월 24일에 77번째 생일을 맞이하며 1월 28일에는 레코딩 아카데미(Recording Academy)가 선정한 명망 높은 평생 공로상(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할 예정이다.

 

/ 마이스타 박선영 기자

답글 남기기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