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클래식무비]007 시리즈의 제1탄영화

007 살인번호 포스터

국내개봉제목 : <007 살인번호>
원제 : Dr. No (1962년작품)
원작 : 이안 플레밍
제작 : 해리 살츠만 , 알버트 R 브로콜리
감독 : 테렌스 영
촬영 : 테드 무어
음악 : 몬티 노만
미술 : 켄 아담
편집 : 피터 헌트
출연 : 숀 코네리, 우술라 안드레스, 죠셉 와이즈맨, 잭 로드, 버나드 리, 안소니 도우슨,로이스 맥스웰
런닝타임 : 110분
국내개봉 : 1965년

007 시리즈중 제1탄이지만 국내에는 2탄인 <007 위기일발>(1963년)이 먼저 수입되어 대성공을 거두면서 제1탄인 <007 살인번호>를 수입하게 되었다. <살인번호>나 <위기일발>은 모두 일본개봉제목으로 한국개봉에도 그대로 사용된것이다.

영화의 무대는 아름다운 땅 자메이카이다. 세계를 자신의 손아귀에 장악하려는 중국인 박사 ‘닥터 노’는 자메이카 근해의 외딴섬에 비밀기지를 건설한 후 미국의 인공위성과 미사일의 진로를 방해하기 시작한다. 이에 영국 정보부는 최고의 비밀요원 007 제임스 본드를 급파해서 박사의 계략에 맞서려 한다. 뒤이어 나온 다른 007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쉴 새 없이 계속되는 액션과 속고 속이는 반전의 연속이 계속된다.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첫편으로 제임스 본드(숀 코네리 분)는 영국의 비밀단체 요원의 불가사이한 실종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자마이카로 보내진다.

그의 인생에서의 몇 번의 시도와 많은 불길한 조짐들이 007 요원을 사악한 DR.노(조셉 와이즈맨 분)박사가 거주하는 은밀한 섬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본드는 미모의 순수한 여인을 만나고 그들은 곧 냉혹한 과학자의 마수에 걸려들게 된다.
그는 그의 음모를 저지하려는 세력을 제거하려하는데 쉽지 않지만 성공을 거둔다. 제1탄의 본드걸로는 우술라 안드레스가 비키니 차림으로 출연하고 후에 <하와이 5-0>로 유명해진
잭 로드가 미국CIA 요원으로 출연한다.

죠셉 와이즈맨은 <혁명아 자파타>(1952년)이후 큰역을 맡는데 명성에 어울리는 연기를 이끌어낸다. 007의 초창기 감독인 테렌스 영은 007시리즈중 1탄,2탄,4탄인 썬더볼작전까지 연출하고 007시리즈에선 물러난다.

음악담당인 몬티 노만도 제1탄만 담당하고 시리즈2탄부터는 죤 배리가 담당하였다. 제작자인 알버트 R. 브로콜리가 1960년 해리 살츠만과 함께 ‘이온 프로덕션’을 설립한 후 창립작품으로 선보인 영화가 바로 007 살인번호이다.

 

/마이스타 주상곤 기자

댓글 남기기

Chinese (Simplified)EnglishGermanGreekItalianJapaneseKoreanRussianSpanish
글자크기 변경하기
고대비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